2024 여수미술관 특별기획전
2024 섬 그리고 섬展
거문도 · 백도
(섬 스케치여행 & 작품순회전)
2024.08.13 - 09.10
여수미술관 제1전시실에서 ‘2024 섬 그리고 섬’이라는 주제로 여수 섬 거문도·백도의 아름다운 경관과 비경이 담긴 전시를 개최한다.
다도해의 최남단에 위치한 서도·동도·고도의 세 섬으로 이루어져 있는 역사의 섬, 거문(巨文)도는 올해 근대역사문화공간으로 등록되어 국가등록문화재로 거듭나고 있으며 거문도등대, 녹산등대, 동백꽃 숲길 등 아름다운 자연생태와 희귀 동식물, 해안절경이 조화를 이룬 생태계의 보고로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그리고 백도는 쪽빛바다와 어울려 상백도, 하백도를 포함하여 39개의 무인도로 이뤄진 국가 지정 명승이다. 멀리서 보면 섬이 희게 보인다하여 백도(白島)라 불리며 수많은 세월 속에 태풍과 파도가 깎아 놓은 천태만상의 재미난 이름을 가진 아름다운 섬이다.
‘2024 섬 그리고 섬’은 전국의 회화작가 10명과 함께 여수섬 거문도와 백도를 스케치 답사한 후, 섬의 아름다운 비경과 섬이야기들을 작품화하여 선보이는 전시이다. 참여 작가들의 완성된 작품은 여수미술 관을 기점으로 서울 금보성아트센터, 광주 우제길미술관에서 순회전을 가진다.
이번 전시를 통해 작가 및 지역민들과 교류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활발한 창작활동을 기대하며, 이를 계기로 여수섬의 아름다운 매력을 다른 지역에 널리 알리는 의미있는 전시가 되었으면 한다.
참여작가
김명숙 김상선 류미숙 박근세 서봉희 윤석현 이형모 장연희 정소영 천기정